온라인게임 속의 등장인물 하나하나를 플레이하는 자신과 동일시하는 모습을 볼 때, 이미 온라인게임은 게임의 의미를 벗어나 어느 정도의 가상사회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살펴볼 수 있다.
Ⅱ. 중국의 IT인프라
1. 네트워크 현황 및 특징
1) 네트워크 현황
중국의 인터넷 네트워크 용량은 인터넷 발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로 인해 주요 수출 시장인 일본과 중국으로의 수출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수출 지역 역시 미국과 동남아, 유럽, 남미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다.
<포화 상태에 이른 시장 상황과 성장률 둔화> 〚표 1-1〛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은 게임 포털을 운영하는 업체들의
중국, 일본, 미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2000년 7월 대만에 진출하여 큰 성공을 거두게 되었다.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엔씨소프트는 아시아, 유럽, 북미 등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기
시장은 무엇보다도, 잠재력이 큰 중국시장으로의 교두보 역할로서 큰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과 같은 화교계 국가로 한어를 공통적으로 사용하면서, 우리에게 친숙한 자유경쟁환경과 개방적인 환경이 모두 보장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대만 <資策會>통계의 의하면, 대만 온라인게임시장은 2003년NT$
온라인게임 인구 또한 급속도로 늘고 있다. 한국의 앞선 기술력으로 완성된 온라인게임은 중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렸고 한국의 온라인게임은 중국에서 한때 80%의 점유율을 보이며 중국시장을 주름잡았다. 하지만 온라인게임시장의 중요성을 간파한 중국 정부가 한국을 비롯한 중국시장에 진출
중국, 대만, 타이 등에 진출해 있다. 2010년 현재 9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고, 연결매출액의 43%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앞으로도 세계 각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추가로 확보하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게임 공급자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세워놓
시장을 공략
- 온라인게임 초창기에는 PC방 이용과 개인사용자뿐만이 수익 모델 이였지만 2000년에 들어와서 해외에서도 온라인인프라가 갖추어지자 온라인게임이 수출되기 시작했다.
모바일과 연동하라
- 캐릭터 이미지, 배경음악다운, 모바일 게임으로 얻은 돈을 게임에서도 사용가능 하게 하는
온라인게임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모든 산업이 그러하겠지만, 중국은 역시 온라인게임을 비롯한 게임 산업에서도 가장 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시장으로써 중국시장에의 진출 및 선점을 획득하는 것이 향후 기업 성장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하겠다.
II 중국의
게임은 많지 않다. 바로 낮은 가격과 높은 사용자의 집중도 때문인데, 대부분의 사용자가 특정 게임에 집중되어 있다.
4) 성과
(주)액토즈 소프트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으로 중국에 수출한 미르의 전설2의 동시접속자수가 얼마 전 60만 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온라인게임의 동시접속자 수가
시장은 위축되고 있으나, 펀케익, 멜론, 도시락 등의 유료 서비스의 등장에 따라 MP3P의 인기는 시들지 않고 있어서 MP3P가 음악 감상 뿐 아니라 동영상 재생, 어학학습에 적합한 휴대용 기기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MP3P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최근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국 및 일본시장을 비롯하